인쇄
  • 홈으로
  • 독서마당
  • 추천도서

추천도서

추천도서 게시판 상세보기
[일반도서]디어 에번 핸슨
작성자 금정도서관 등록일 2019/11/02
저자 밸 에미치,스티븐 레번슨,벤지 파섹,저스틴 폴
출판사 현대문학
출판년도 2019
청구기호 843.6-에38디
첨부파일 디어에번핸슨.jpg (436 kb)
디어에번핸슨.jpg
2017년 토니상 6개 부문, 2018년 그래미 어워드를 수상하며 명실공히 현존하는 최고의 뮤지컬로 자리 잡은 [디어 에번 핸슨]이 동명의 소설로 탄생했다. 뮤지컬 [디어 에번 핸슨]은 [라라랜드]와 [위대한 쇼맨]으로 유명한 작곡팀 벤지 파섹과 저스틴 폴이 만든 것으로, 2019년 현재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몇 개월 뒤 표까지 매진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심금을 울리는 감동적인 곡들로 꽉 채워진 이 뮤지컬은 어마하게 많은 관객들이 몰려들고, 수많은 유튜버, 블로거, SNS 유저들이 온라인 곳곳에서 공연의 감동을 이어가면서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까지 여겨졌다. 이 인기는 좀체 사그라들지 않고, 더 많은 사람들이 공연을 보고 싶어 하면서 영화화까지 확정되었는데, 국내에는 아직 소개되지 않아 현대문학에서 소설로 한 발 앞서 선보인다.

사회불안장애를 겪고 있는 외톨이 고등학생 에번 핸슨이 동급생 코너의 죽음에 얽히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에번은 새 학기 첫날도 어김없이 투명인간처럼 보내고, 혼자 컴퓨터실에서 심리 치료의 한 방편인 '나에게 보내는 편지'를 쓰고 있는데, 학교의 문제아 코너가 나타나 그 편지를 가로채버린다. 에번은 편지를 돌려받지 못해 불안한데 하루 이틀이 지나도 코너는 보이지 않고 돌연 코너의 자살 소식이 들려온다.

코너의 가족들은 그의 옷에서 발견된 에번의 편지를 유서로 오해하고, 그를 코너의 단짝 친구라고 생각한다. 에번은 이 가족이 느끼는 상실의 아픔, 슬픔, 분노, 후회, 혼란을 곁에서 지켜보며 차마 진실을 밝히지 못하고 자신이 코너와 둘도 없는 친구였다고 거짓말하게 된다.
목록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금정도서관  
담당자 :
이채빈
연락처 :
051-519-5624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