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 홈으로
  • 독서마당
  • 추천도서

추천도서

추천도서 게시판 상세보기
[청소년도서]공부 잘하는 친구의 멘탈 공부법
작성자 금정도서관 등록일 2019/07/04
저자 김민진 지음
출판사 푸른영토
출판년도 2019
청구기호 373.4-김38공
첨부파일 공부잘하는친구의멘탈공부법.jpg (27 kb)
공부잘하는친구의멘탈공부법.jpg
학업의 긴 여정을 슬럼프 없이 갈 수 있는 모든 비법!

성적은 자기관리의 최종 결과이다. 자기관리가 되면 성적은 올라가게 되어 있다.

열심히 해도 성적이 안 오르는 이유, 공부가 힘들게 느껴지는 이유는 따로 있다.

“성적이 내려가면 부끄럽고 인생 끝난다는 생각이 들어요.” “공부하는 것 자체가 무서워요.” 많은 아이들이 이러한 혼란 속에서 인생의 큰 과업 중의 하나인 대입을 준비해야 한다. 성적은 자꾸 떨어지고, 공부를 해야 하는 것은 알고 있지만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고……. 누구나 다들 그 시기엔 그러했으니까, 견디는 것만이 답이라고 해야 하는 것일까?

공부 잘하는 친구들, 즉 공잘친의 ‘공부법’은 중요하지 않다. 1등을 하는 학생이 어떤 사교육을 받았는지, 선행학습을 어디까지 했는지, 어떤 책으로 공부했는지, 어떻게 수학문제를 푸는지, 어떻게 영어단어를 외우는지 등에 대한 분석은 무의미하다. 이러한 부분에 대한 완벽한 비법 같은 것은 존재할 수 없다. 세부적인 학습 방법은 개인이 가진 여러 가지 환경적 특성, 성격적 특성과 맞물려 매우 다양하게 나타난다. ‘어떤 방법이 좋았다’라고 말하는 것은 그 방법이 그들에게 맞는 최적화된 방법들이기 때문이다. 무조건 따라 한다고 해서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공부를 대하는 그들의 마음과 태도, 생각에 있어서는 공통적인 요소가 있고 우리는 이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공잘친’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

우리나라의 교육은 타인과의 경쟁 속에서 자신의 순위를 확인받는 시스템이다. 교육에 몸담고 있는 사람으로서 이러한 경쟁적 구조로 인한 여러 가지 문제들을 직접 느끼고 있다. 또 학생들이 힘들어하고 있는 것도 잘 알고 있다. 결국 길고 힘겨운 입시 준비 기간에 끊임없이 노력할 줄 아는 자기관리 능력을 갖춘 학생이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낸다. 이 책에서는 교육의 제도적 문제에 관한 논의는 접어 둘 것이다. 대신, 학생들이 어떤 마음과 생각을 가지고 공부하는 것이 지금의 교육 현실에서 가장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지 말하고자 한다.
목록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금정도서관  
담당자 :
이채빈
연락처 :
051-519-5624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