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 홈으로
  • 독서마당
  • 추천도서

추천도서

추천도서 게시판 상세보기
[유아도서]다 내거야
작성자 금정도서관 등록일 2015/11/11
저자 정지혜
출판사 비룡소
출판년도 2009
청구기호 C영375.1-정78다
첨부파일 l9788949181486.jpg (24 kb)
l9788949181486.jpg

 '비룡소 아기 그림책' 시리즈, 제27권 『다 내 거야!』. 유치원에 처음 다니게 된 아이들은 친구들과 어울리고 양보하기를 어려워합니다. 모든 장난감이 자신의 소유인 집과는 달리, 친구들과 공유해야 하는 유치원에서는 혼동을 느끼고는 합니다. 하지만 소유욕을 쉽게 가라앉힐 수는 없습니다.

이 그림책은 장난감뿐 아니라, 선생님까지도 혼자 차지하고 싶어하는 욕심쟁이 소녀를 통해 소유욕을 쉽게 놓지 못하는 아이들의 심리를 맛깔스럽게 그려냈습니다. 소녀가 친구들에게서 장난감을 빼앗아 형성한 쓸쓸한 세계와 소녀에게 장난감을 빼앗긴 친구들이 형성한 신나는 세계를 다이컷 기법을 활용하여 흥미진진하게 대비시켰습니다.

아이들에게 친구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줍니다. 친구와 어울리는 방법과 양보하는 방법은 물론, 포용하는 방법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될 것입니다. 색연필과 크레용으로 색칠한 다음, 콜라주 기법으로 무늬를 씌운 그림은 소녀와 친구들에게 생동감을 부여하여 아이들의 눈과 마음을 잡아끕니다.

소녀는 욕심쟁이예요. 친구의 팔을 물어서 장난감 트럭을 빼앗아 갔어요. 소녀는 욕심쟁이예요. 친구의 어깨를 잡아당겨서 빨간색 블록을 빼앗아 갔어요. 소녀는 욕심쟁이예요. <돼지 삼 형제>를 읽어주는 선생님을 빼앗아 갔어요. "다 내 거야!"라고 말하면서요. 장난감뿐 아니라, 선생님까지도 빼앗긴 우리는 뭐하고 놀까요?
목록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금정도서관  
담당자 :
이채빈
연락처 :
051-519-5624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