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 홈으로
  • 독서마당
  • 추천도서

추천도서

추천도서 게시판 상세보기
[어린이도서]우투리 하나린. 1, 다시 시작되는 전설
작성자 금정도서관 등록일 2021/01/05
저자 문경민 글 ; 소윤경 그림
출판사 밝은미래
출판년도 2020
청구기호 C 813.8-18-1
첨부파일 896546353x_1.jpg (465 kb)
896546353x_1.jpg
제2회 다시 새롭게 쓰는 방정환 문학 공모전 대상작.

‘다시 새롭게 쓰는 방정환 문학 공모전’은 한국방정환재단에서 방정환 문학을 현대적으로 되살리자는 취지로 시작한 공모전이다. 태어날 때부터 날개를 지닌 아기 장수 우투리 설화는 많은 이들이 들어본 이야기다. 바로 그 우투리 설화를 재해석하여 현대적 판타지로 탄생한 것이 <우투리 하나린>이다.

우투리 하나린의 주요 설정인 ‘사람이 하늘을 난다’는 것은 어찌 보면 허무맹랑하며 비현실적이다. 공감을 얻지 못하면 우스꽝스런 이야기에 불과할 수 있다. 하지만 <우투리 하나린>은 비현실적인 소재를 가장 현실적이면서도 개연성 있게, 또 신비롭게 풀어냈다.

어린이날 주노는 우연히 뒷산에 올랐다가 같은 반 친구 하나린이 하늘을 나는 모습을 보게 된다. 나린이의 비밀을 알게 된 주노는 엄마와 친구에게 털어놓지만 아무도 믿어주지 않는다. 나린이가 서커스에서 공중그네 공연을 한다는 것을 알고, 주노와 친구 진철이는 나린이의 비밀을 알 수 있을 거라며 서커스를 구경 간다. 그날 나린이는 공중그네 공연에서 실수로 떨어지다가 슬쩍 위로 솟구쳐 오른다. 점점 더 주노는 나린이의 정체를 밝혀내고, 제이슨은 또다른 목적으로 나린이와 나린이 아빠를 쫓는데……. 우투리 설화를 재해석한 스릴 넘치는 판타지가 펼쳐진다.
목록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금정도서관  
담당자 :
이채빈
연락처 :
051-519-5624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