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 홈으로
  • 독서마당
  • 추천도서

추천도서

추천도서 게시판 상세보기
[유아도서]달토끼 거북이 오징어
작성자 금정도서관 등록일 2016/11/03
저자 조수진
출판사 반달
출판년도 2016
청구기호 C유813.8-조56달
첨부파일 8956187061_1.jpg (54 kb)
8956187061_1.jpg
반달 그림책 시리즈 18권. 2016 볼로냐 어린이 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작으로, 숲 속 작은 옹달샘에서 만난 달토끼, 거북이, 오징어의 우정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서로 다른 세상에서 살다 만난 친구들이 서로서로 알아가며 일을 헤쳐나가는 이야기이다.

달나라에는 두 마리 토끼가 산다. 어느 날, 토끼 한 마리가 발이 미끄러져 지구에 있는 작은 옹달샘에 떨어진다. 그런데 토끼는 옹달샘을 보고 한눈에 반해 버린다. 달처럼 작은 옹달샘이 정말 아름다웠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지만 이곳에 자주 드나들던 거북은 달토끼를 보고 한눈에 반한다.

바다에 사는 오징어는 어부의 그물에 걸려 도시로 실려 온다. 바다로 가고 싶은 오징어가 할 수 있는 일은 탈출! 엄청난 힘으로 어항을 뚫고 하늘로 날아오른다. 그런데 바다가 아니라 숲 속 작은 옹달샘에 풍덩 하고 떨어지고 만다.

오징어는 바다에 가고 싶어 거북한테 데려다 달라고 부탁하지만, 거북은 시큰둥하다. 바다가 궁금한 달토끼가 같이 가자고 하자 어쩔 수 없이 거북이도 따라 나선다. 햇빛 쨍쨍한 날, 이 세 친구는 오징어를 어깨에 메고 바다로 떠나는데….

오징어는 햇볕 때문에 마른 오징어가 되어 가고 두 친구도 지쳐 간다. 이때 달이 뜨고 비가 내린다. 해가 꼴딱 져서야 세 친구는 바다에 다다른다. 드디어 오징어가 집에 왔다. 그런데 이제 달토끼도 집에 가고 싶어진다. 걸어서 갈 수 없는 달나라에, 달토끼는 어떻게 돌아갈 수 있을까?
목록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금정도서관  
연락처 :
051-519-5624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