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 홈으로
  • 독서마당
  • 추천도서

추천도서

추천도서 게시판 상세보기
[유아도서]화내지 말고 예쁘게 말해요 : 올바른 의사표현을 도와주는 책
작성자 금정도서관 등록일 2021/07/01
저자 안미연 글; 서희정 그림
출판사 상상스쿨
출판년도 2020
청구기호 C유 375.1-16
첨부파일 화내지말고예쁘게말해요.jpg (48 kb)
화내지말고예쁘게말해요.jpg
올바른 의사표현을 도와주는 책!

『화내지 말고 예쁘게 말해요』는 일상에서 흔히 일어나는 이야기를 통해 ‘나-전달법’을 을 자연스럽게 제안하는 그림책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의 기초가 되는 올바른 의사표현, 즉 ‘자신의 마음을 상대에게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인가’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어떻게 잘 풀어나가는가의 기초가 되는 문제입니다. 어려서부터 가장 가까운 관계인 엄마, 형제, 또래 친구들과의 관계에서부터 자연스럽게 습득되고 훈련되어야 합니다.

아이가 다짜고짜 짜증부터 내고 버럭 소리를 지르고 나아가 나쁜 말까지 한다면, 어떻게 대응하시나요? 깜짝 놀라 아이를 혼내고 윽박지르고…. 그러다 보면 상승작용을 일으켜 상황은 더 나빠지기 일쑤입니다. 때로는 말로 잘 타일러 보기도 하고 살살 달래기도 합니다. 유아기는 말귀를 알아듣기는 하지만, 이론으로 설득하기엔 어려움이 많습니다. 엄마의 말을 다 이해하기에는 아직 이른 나이입니다. 이럴 때 아이와 함께 이 책을 읽어 보면 백 번의 잔소리보다 훨씬 효과가 있습니다.
목록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금정도서관  
담당자 :
이채빈
연락처 :
051-519-5624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