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 홈으로
  • 독서마당
  • 추천도서

추천도서

추천도서 게시판 상세보기
[유아도서]화난 마음이 사라지게 하려면?
작성자 금정도서관 등록일 2021/04/01
저자 기슬렌 뒬리에 지음 ; 베랑제르 들라포르트 그림 ; 정순 옮김
출판사 나무말미
출판년도 2021
청구기호 C유 181-3-2
첨부파일 k902737059_1.jpg (75 kb)
k902737059_1.jpg
좌충우돌 꼬마 샘과 인생 만렙 고양이 왓슨이 들려주는 감정 코칭 성장 이야기

아직 어린 샘에게 인생 만렙 고양이 왓슨은 둘도 없는 친구입니다. 고양이 왓슨은 다정하게 샘을 기다려 주고 샘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지요. 어느 날 샘은 뾰로통한 얼굴로 웅크리고 앉아 있었어요. 엄마한테 혼나서 엄청 화가 난 거예요. 늘 그렇듯 고양이 왓슨이 살금살금 샘에게 다가갑니다. 왓슨은 알레르기 때문에 눈이 퉁퉁 부어 앞을 볼 수 없는데도 샘을 잘 찾았어요. 그리고 샘이 화가 난 것도 금새 알아차렸죠. 바로 샘에게서 뿜어져 나오는 붉고 어지러운 이상한 기운을 느꼈기 때문이에요! 샘은 왓슨의 말이 믿기지 않았어요. 하지만, 왓슨은 모든 생각이나 마음은 모두 어떤 기운이 있고, 각기 서로 다른 모양과 색깔을 갖고 있다고 해요.

‘화’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느끼는 감정 중의 하나입니다. 누구나 가질 수 있는 자연스러운 감정이지요. ‘화’는 좌절감을 느낄 때 주로 나타나는 것으로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게 되거나, 오해를 받거나, 억울함을 느끼거나, 실망감, 수치심, 미움, 질투심을 느낄 때도 나타납니다. 자기도 모르게 큰 소리를 지르거나 물건을 던지고 옆에 있는 동생을 때리기도 합니다. 화가 나서 한 행동이지만, 이러한 공격적인 행동은 아무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지요. 중요한 것은 그 감정을 어떻게 해소하느냐 하는 것이지요.

엄마한테서 화가 난 샘은 왓슨이 달래도 화를 풀 수 없다고 해요. 그런 샘에게 왓슨이 묻습니다. “샘, 이제 네가 고를 수 있어. 계속 화난 상태로 있을지, 아니면 기분이 나아지기로 할지. 어떤 게 좋으니?” 샘은 “당연히 기분이 나아지는 거지!”라고 합니다. 왓슨은 샘에게 화난 기분을 밝게 빛나는 하늘처럼 바꾸는 신비한 마법 여행을 떠나는 법을 알려 줍니다. 샘은 화난 기분을 풀 수 있을까요?
목록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금정도서관  
담당자 :
이채빈
연락처 :
051-519-5624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