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 홈으로
  • 독서마당
  • 추천도서

추천도서

추천도서 게시판 상세보기
[어린이도서]내가 하고 싶은 일, 유튜버
작성자 금정도서관 등록일 2020/07/03
저자 셰인 벌리 글 ; 오드리 말로 그림 ; 심연희 옮김
출판사 휴먼어린이
출판년도 2019
청구기호 C 321.55-2
첨부파일 유투버.jpg (310 kb)
유투버.jpg
지금 전 세계는 유튜브에 빠져 있다. 전 세계인들이 하루에 유튜브에 머무르는 시간은 10억 시간, 매월 유튜브를 시청하는 이용자 수는 19억 명이다. 세대를 가리지도 않는다. 세계 최고령 유튜버는 107살, 최연소 유튜버는 생후 21개월이라고 한다. 텔레비전보다 유튜브를 더 자주 보는 아이들이 유튜버를 꿈꾸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교육부가 올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초등학생이 희망하는 장래 직업 3위에 올랐다.
어린이들은 유튜브를 자신의 재능과 개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으로 여긴다. 꼭 직업으로 삼지 않아도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고 게시하는 것을 취미나 자기 계발 활동으로 삼으려는 어린이, 청소년이 늘고 있다. 영상 일기에 해당하는 ‘브이로그’를 촬영해 추억을 기록하려 하거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창작 활동으로 삼으려고 유튜버를 꿈꾸는 것이다.
《내가 하고 싶은 일, 유튜버》는 다양한 이유로 ‘나도 한번 유튜버 해 볼까?’라고 생각하면서도 선뜻 도전하지 못했던 이들을 위해 유튜버의 세계를 단숨에 꿰뚫어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내서이다.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법부터 시작해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법, 채널을 홍보하는 법까지 차근차근 순서대로 예비 유튜버들을 이끌어 준다. 자세한 프로그램 사용법에만 치중한 기존의 두꺼운 책들, 성인 유튜버를 대상으로 해 많은 장비와 시간과 노력을 요구하는 방식과 달리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유튜버의 세계를 낱낱이 알려 주는 책이다.

목록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금정도서관  
담당자 :
이채빈
연락처 :
051-519-5624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