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 홈으로
  • 독서마당
  • 추천도서

추천도서

추천도서 게시판 상세보기
[유아도서]수와 계산
작성자 금정도서관 등록일 2020/04/10
저자 리잔 플랫 글 ; 애슐리 바론 그림 ; 임은경 옮김
출판사 걸음동무
출판년도 2020
청구기호 C유 410-1
첨부파일 수와계산.jpg (313 kb)
수와계산.jpg
자연 속 수학 시리즈. 최근 교과 과정에서 스토리텔링 수학이 관심을 끌고 있다. 이야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수학적 개념들을 배우고 익히는 것이다. 또한 미래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융합형 교육이 주목받기도 한다. 두 가지 이상의 학문을 연계 교육하는 것이다. 이 책은 그러한 트렌드에 걸맞게 자연과 수학적 개념을 절묘하게 조화시키며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함께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다.

동물들과 식물들에게 수학이 중요할까? 만약 자연이 인간처럼 수를 안다면 어떨까? 이 그림책은 어린이들이 낙엽이 여러 가지 색으로 물들었다 땅에 떨어지고, 기러기들이 따뜻한 남쪽을 향해 날아가며, 동물들이 겨울잠을 자기 위해 준비하는 가을을 관찰하는 동안 동식물에 대한 생태적 호기심은 물론 수학적 질문들을 통해 생각하고 추리하며 탐구하는 자세를 길러 주도록 도와 준다.

또한 콜라주 기법의 일러스트로 생생하게 보여 주는 풍성한 가을 풍경은 아이들이 수 세기와 계산 능력 등 수학적 개념들을 익히는 데 시각적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미술적 색채 감각 또한 자연스럽게 키워 준다. 또한 '만약에~?'라는 질문을 이용하여 과학적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며, 책 말미에는 이 책에 등장한 동물들의 실제 생태 정보를 실어 줌으로써 자연에 대한 구체적인 지식과 정보들을 제공해 준다.
목록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금정도서관  
담당자 :
이채빈
연락처 :
051-519-5624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