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 홈으로
  • 독서마당
  • 추천도서

추천도서

추천도서 게시판 상세보기
[유아도서]생선의 발견
작성자 금정도서관 등록일 2020/04/10
저자 김황 글 ; 이희은 그림
출판사 웅진주니어
출판년도 2018
청구기호 C유 080-아68-51
첨부파일 생선의발견.jpg (280 kb)
생선의발견.jpg

웅진 지식그림책 51권. 논픽션을 줄곧 써온 보기 드믄 논픽션 작가인 김황 작가가 집요한 자료 수집과 관찰, 공부를 밑천으로 밀도 있게 물고기 이야기를 풀어냈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대표 어종들을 예로 들어 설명하기 때문에 친숙하면서도 흥미롭다. 작가 자신을 생선 박사 고양이에 이입하고 고양이 화자를 통해 이야기함으로써 자칫 딱딱해질 수 있는 논픽션 그림책에 한층 유머를 더했다.

바닷가 어느 마을, 고양이 박사의 집 앞은 늘 고양이들로 북적거린다. 어떻게 하면 고등어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 삼치를 많이 잡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고양이들은 이래저래 고민이 많은데, 고양이 박사는 이 모든 고민거리를 명쾌하게 해결해 줄 수 있는 생선 박사였기 때문이다.

이런 고양이 박사에게 고양이 한 마리가 흥미로운 고민을 털어 놓는다. 생선이라면 몸서리치는 아이 때문에 자신까지 생선을 먹지 못하고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었다. “내가 생선의 진짜 모습을 보여 줄게. 좋아하지 않고는 못 배길걸?” 고양이 박사는 호언장담하며 아이를 찾아간다. 고양이 박사가 보여 준다는 ‘생선의 진짜 모습’은 무엇일까?
목록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금정도서관  
담당자 :
이채빈
연락처 :
051-519-5624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