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 홈으로
  • 독서마당
  • 추천도서

추천도서

추천도서 게시판 상세보기
[어린이도서]아무 질문이나 괜찮아, 답은 항상 찾을 수 있어
작성자 금정도서관 등록일 2021/01/05
누리 비타치 지음 ; 스텝 청 그림 ; 이정희 옮김
니케주니어
2020
C 001-2
첨부파일 아무질문이나괜찮아,답은항상찾을수있어.jpg (371 kb)
아무질문이나괜찮아,답은항상찾을수있어.jpg
모든 것의 처음이 궁금하다고?

세상 모든 것의 기원에 관한 흥미로운 질문과 대답

.최초의 도시는 누가 만들었을까요? . 최초의 화장실은 누가 발명했을까요? . 누가 처음으로 반려견을 키웠을까요? . 우리 머릿속의 뇌를 처음으로 발견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 가장 먼저 옷을 만들어 입은 사람은 누굴까요? .샴푸로 머리를 감은 최초의 사람은?

《아무 질문이나 괜찮아, 항상 답은 찾을 수 있어》는 ‘세상 모든 것의 처음’에 관한 50가지 질문이 담겨 있어요. 그 답이 무엇인지 찾는 게 이번 책의 미션이지요. 이름하여 점심시간 도서관 챌린지! 물론 답을 찾아가는 데 규칙이 있어요. 학교 도서관에서만 조사하고, 오후 수업이 시작되기 전에 답을 찾아야만 하죠. 결국 주어진 시간은 60분이에요.

아이들은 영리하고 재미있고 때로는 예상치 못한 엉뚱한 질문을 던집니다. 가령, 누워서 뒹굴뒹굴하며 과자를 먹은 가장 첫 번째 사람은 누구였을까 하고 말이죠. 이런 질문도 있어요. 최초의 변기는 누가 발명했냐고요. 도서관 챌린지에 어울리지 않는 엉뚱한 질문이라고요? 아무 질문이나 괜찮아요. 답은 항상 찾을 수 있으니까요. 어렵지 않겠냐고요? 전혀요! 도서관에서 항상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과학연구자인 비타치 선생님이 모든 것의 처음에 다가갈 수 있도록 우리를 안내할 거에요.
목록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금정도서관  
담당자 :
이선현
연락처 :
051-519-5623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